LG이노텍1 단일 종목 레버리지 ETF, 저는 장기투자용으로 보지 않습니다 단일 종목 레버리지 ETF,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요즘 시장을 보면 단일 종목 레버리지 상품에 대한 관심이 정말 뜨겁습니다.삼성전자, SK하이닉스처럼 시장의 중심에 있는 종목을 2배로 따라가는 상품이 나오면 누구나 한 번쯤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어차피 오를 종목이라면 레버리지로 더 크게 수익을 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단일 종목 레버리지 상품은 장기 투자용으로 접근할 상품은 아니라고 봅니다.레버리지는 말 그대로 수익도 키우지만 손실도 키우는 구조입니다. 특히 하루 단위 수익률을 따라가는 상품은 장기로 들고 갔을 때 생각한 것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주가가 오르락내리락 반복되는 구간에서는 손실이 복리처럼 쌓일 수 있.. 2026. 6. 3.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