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80001 코스피 액티브 ETF - 밸류에이션, K자형증시, KoAct 코스피가 7,000p를 넘어섰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솔직히 첫 반응은 "또 이러다 무너지겠지"였습니다. 외환위기, 금융위기, 코로나 때마다 반토막 났던 기억이 있는 지수라 선뜻 믿음이 가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이번엔 뭔가 달라 보이는 숫자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고, 그 과정에서 KoAct라는 ETF를 찾아보게 됐습니다.코스피 밸류에이션, 7000이 고점이 아닐수 있는 이유 지수가 올랐는데도 저평가라는 말이 처음에는 이해가 안 됐습니다. 그런데 PER(주가수익비율) 개념을 다시 짚어보고 나서 감이 왔습니다. PER이란 현재 주가가 기업의 연간 이익 대비 몇 배에 거래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이 숫자가 낮을수록 이익 대비 주가가 저렴하다는 의미입니다. 4월 말 기준 코스피의 12개월 선행 .. 2026. 5. 19. 이전 1 다음